2013 Wee센터 대한민국 멘토 프로그램

 
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윤식) Wee센터는 지역사회 인적 및 교육자원을 활용한 교육을 통하여 인성발달의 기회를 갖고자「2013 Wee센터 대한민국 멘토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Wee센터 대한민국 멘토는 이천호국원과 공동주관 진행이며, 5월 8일(수)부터 2014년 2월까지 신청한 관내 지역아동센터 총 12개 기관(갈매기의 꿈, 장호원, 창전, 갈산, 마장, 푸른, 하늘꿈터, 꿈이있는, 장성, 아름다운교실, 일신성화학교, 아미)을 대상으로 매월 1, 2회 진행된다.

대한민국 멘토는 청소년의 올바른 역사의식 함양과 나라사랑에 대한 애국심을 고취하여 건전한 청소년 문화육성에 기여하고 미래에 대한 자긍심을 갖도록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퍼즐 놀이를 통한 인물(멘토)소개, 우리역사 돌아보기, 할아버지의 토시(현충원에 안장된 한 집안 4대 이야기를 소재로 한 나라사랑 교육영화) 상영, 자신의 역할에 대한 생각나누기, 닮고 싶은 인물 점토로 표현하기 등의 교육내용이며 국립이천호국원 민경옥 강사가 진행하게 된다.

또한, 지리적으로 소외되어 있는 원거리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하여 학생들이 보다 용이하게 참여할 수 있었으며 역사적 인물을 통한 인성발달의 계기가 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대한민국 멘토 프로그램」을 통하여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 우리 문화에 대한 긍지와 역사 속의 진정한 멘토를 만나 자신의 꿈과 희망을 실현시켜 나갈 것을 기대하게 되었다"고 말하며 즐거워했다.


 

저작권자 © 이천뉴스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