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핵심 활동가, 미래 리더십 및 2018년 지방선거 출마 예정자 육성

정의당 경기도당은 4일, 국회 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 ‘1기 리더십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리더십 아카데미는 정의당 경기도당 당원을 대상으로 지역 핵심 활동가, 미래 리더십 및 2018년 지방선거 출마 예정자를 육성하는 아카데미로, 경기도당이 2017년 상반기까지 중점사업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총 28명의 경기 전역의 당원들이 참여하며, 지역위원장 추천을 받은 당원들로 수강생이 꾸려졌다.

교육 프로그램은 총 4주차로 구성되었으며, 수강생들의 정치, 정당, 지방자치에 대한 교육을 중심으로 운영된다. 1주차 OT를 시작으로 2주차에는 ‘정치의 발견, 정당의 발견’이라는 주제로 박상훈 정치발전소 학교장이 정치와 정당에 관한 강의를 한다.

또한 3주차에는 ‘지방의회와 정치’를 주체로 김혜련 고양시 의원(정의당)과 김달수 경기도 의원(더불어민주당, 고양8)이 시의회와 도의회 의정활동 현황 및 사례를 이야기하고, 이동영 정의당 지역정치사업단장이 지방자치와 지역 활동에 관한 강의를 진행한다.

4주차에는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의 ‘정치의 길, 정의당의 길’이라는 주제로 특강과 함께 수료식이 진행된다.

박원석 경기도당 상임위원장은 “리더십 아카데미는 내년 상반기까지 경기도당 중심사업으로 지역 활동가 및 미래리더십을 육성하기 위해 진행하는 사업이며, 1회성 교육이 아닌 지속적으로 진행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천뉴스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