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건강증진센터 등록아동들을 대상, 대인관계증진을 위한 외부활동실시

이천시정신건강증진센터에서는 지난 10일 토요일 춘천에서 등록아동과 보호자들을 대상으로 대인관계증진을 위한 외부활동을 실시했다.

춘천스카이워크와 물레길 카누체험을 통한 집단활동을 하며 자연스럽게 대인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유도하고, 이천시정신건강증진센터는 주로 ADHD, 정서문제를 가진 아동이 정신건강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아동기의 ADHD는 자존감저하, 주의산만함과 충동적 증상으로 인해 또래관계에 어려움이 많은 경우가 많아 이로 인해 대인관계기술을 습득 할 수 있는 기회가 부족하다. 이런 경우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며 이러한 방법을 도입해도 개선되지 않는 다면 소아청소년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의 상담이 필요하다고 권유한다.

이번 활동을 통해 보호자 P씨는 “자녀와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좋았다. 자녀가 대인관계를 자연스럽게 맺는 것을 보고 기분이 좋았다”고 소감을 나눴다.

이천시정신건강증진센터에서는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검진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학부모와 선생님들의 아동·청소년기 정신질환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자 대국민 강좌를 해마다 실시하고 있다. 이와 함께 매해 사회성 향상, 문제 해결하기, 미술치료, 음악치료, 모래놀이치료 등의 집단프로그램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이천뉴스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