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서비스의 수준을 한 단계 높이기 위한 취지로 마약류 안전관리 요구

 
이천시는 지난 21일 관내 의료기관과 약국 종사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희청소년문화센터 대강당에서 ‘의료서비스 향상 및 마약류취급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시민이 만족할 수 있는 친절하고 질 높은 의료서비스 제공으로 이천시 의료서비스의 수준을 한 단계 높이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되었으며, 더불어 최근 안전한 취급관리가 절실히 요구되고 있는 의료용 마약류에 대한 취급자 교육이 병행됐다.

1부에서 ‘폭력예방’을 주제로 강의한 견윤창 강사는 직장 내에 성희롱 예방을 통해 성에 대한 건전한 가치관을 함양하고 올바른 인식 개선으로 직장 내에서 잘못된 통념을 바로 잡을 수 있다고 강조 하였다. 또한 이는 직원들이 밝고 건강한 직장 문화 분위기를 조성하여 고객들에게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2부에서는 이천시보건소 약무 담당직원이 마약류의 보관 및 투약, 기록 등 취급자의 준수사항과 관리 규정에 대한 강의를 통해 의료용 마약류의 안전한 취급을 당부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의료서비스에 대한 주민의 요구와 기대가 계속 높아지고 있어, 그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친절하고 신뢰받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보건의료종사자의 적극적이고 진심어린 노력이 필요하다”며 “이천시 의료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다방면의 노력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천뉴스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