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교육·문화 등 분야별 최고 전문가 19인 합류

 
더불어민주당 인재영입위원회(위원장 원혜영)는 11일 민주당의 취약지역인 강원도에서 정치·행정·교육·문화·시민사회 등 각 분야에서 주도적으로 활약해 온 19명의 지역 인재를 영입했다.

이번에 민주당에 합류한 인사 중에는 △강원 강릉지역에서 3선 국회의원을 지낸 최욱철 전 국회의원, △강릉경찰서장을 지낸 장신중 현 경찰인권센터장, △허필홍 전 홍천군수, △춘천시 문화재단 상임이사를 역임한 유현옥 현 문화커뮤니티 ‘금토’ 대표, △원주시 여성민우회 대표를 역임한 정유선 현 한국성인지예산네트워크 공동대표 등 강원도 전역에서 각계를 대표해 온 인사들이 포함됐다.

원혜영 위원장은 “강원도는 비록 인구가 많지는 않지만 그 어느 지역 부럽지 않게 발전 되고 한편으로 보존되어야 할 새로운 가능성의 도시”라며 “강원도 지역사회 곳곳에서 열정적으로 활동하며 강원도를 실질적으로 이끌고 계신 훌륭한 인재들과 함께 정권을 교체해서 나라다운 나라를 만들고, 강원도에 새로운 가능성과 희망을 만들어 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강원지역 인재영입을 진두지휘한 민주당 강원도당위원장 심기준 의원은 “이번 인재영입을 통해 각 분야에 전문성을 가진 인력풀을 확보하고 우리 사회에 필요한 다양한 정책들을 마련할 수 있게 되었다”며 “계속 하여 강원도 지역에서 민주당의 외연을 확장시키는데 총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영입 인사들은 “문재인 후보의 대선 승리를 통해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최선의 역할을 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더불어민주당은 오늘 강원지역 인재영입을 시작으로 취약지역의 좋은 인재들을 계속하여 영입하고 발표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이천뉴스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