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건강복지센터,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대국민 공개강좌 실시

 
이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오는 6월 30일 세람저축은행 5층 세람홀에서“우리아이 분노조절, 그것이 알고싶다.” 라는 주제로 대국민 공개강좌를 실시할 예정이다.

임재영 소아청소년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상담 트럭, 행복 키우미) 강의로 이루어진 이번 강좌는 이천에 거주하는 학부모 및 시민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다.

“분노 관련 정신건강문제”,“분노조절 왜 안될까요?”,“분노조절, 어떻게 도와줄까?”의 주제로 진행되며 분노 조절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에 대한 이해와 학교와 가정에서 이를 이해하고 도울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것이다.

분노조절 장애는 청소년기의 사춘기 때문이려니 하고 넘기기에는 도가 지나치고 폭력, 자해 등 스스로를 통제하지 못해 생기는 모습들이 보인다. 10대 중반부터 부모와 격렬하게 부딪히거나 반항적인 모습이 많아져 통제가 힘든 상황이 되면 장애를 의심해봐야 한다. 이런 경우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며 이러한 방법을 도입해도 개선되지 않는 다면 소아청소년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의 상담이 필요하다고 권유한다.

이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검진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학부모와 선생님들의 아동·청소년기 정신질환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자 대국민 강좌를 해마다 실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사회성 향상, 문제 해결하기, 미술치료, 음악치료, 모래놀이치료 등의 집단프로그램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강좌는 무료로 진행되며, 사전 전화예약이 필수이다. 031-637-2330으로 전화 예약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이천뉴스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