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천만원 전액 국비 지원, 프로그램에 필요한 강사료, 행사운영비 등 투자

이천시(시장 조병돈) 시립도서관이 펼치고 있는 ‘길 위의 인문학’이 함께 쓰기 공모사업에 선정되었다. 2013~2015년 자유기획형, 2016년 함께 읽기분야 선정에 이은 5년 연속 선정이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도서관「길 위의 인문학」사업은 지역도서관을 통해 생활 속에서 시민과 함께 인문학을 구현하는 사업이다. 이천시는 이번 공모 사업 선정을 통해 길위의 인문학 프로그램에 필요한 강사료와 행사운영비 1천만원을 전액 국비로 지원받게 된다.

이에 따라 시립도서관에서는 7~8월 두 달간 ‘생각의 길 따라 글쓰기 산책’이라는 주제아래 다양한 장르의 글을 쓰고 소통하는 방식으로 자신을 성찰하고 사유를 확장할 수 있는 ‘함께 쓰기’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치료적 글쓰기(6회), 나를 찾아가는 글쓰기(6회), 서평쓰기(8회)의 세 과정으로, 글을 쓰고 싶지만 글쓰기를 시작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입문수준의 글쓰기 강의로 진행된다.

강의 시간은 평일 오전(치료적 글쓰기)과 저녁(나를 찾아가는 글쓰기, 서평쓰기 입문과정)으로 시간별로 구분하여 진행해서 주부와 직장인 등 주민들의 고른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수강생은 6월 중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할 예정이며, 자세한 프로그램 내용 및 일정은 도서관 홈페이지(www.icheonlib.go.kr)와 시립도서관(☎644-435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이천뉴스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