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부부! 좋은 부모!』 교육 성황리 개최

 
이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장인자)는 이천시 지원으로 2017년 이천시 가족친화사회환경조성사업 부모가 웃고, 자녀가 웃고, 공감하는 가족, 행복한 가족 “가족애(愛) 하모니”사업을 이천육아종합지원센터, 창전청소년문화의집, 드림스타트 등 각 유관 기관과 연계하여 대규모 생애주기별 부모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이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지난 8일과 9일,  15일과 16일 오후 7시, 이천여성회관 2층 강당에서 40대부부 8팀, 50대부부 6팀을 대상으로 성인자녀를 둔 중년기 부부관계 증진 교육 『건강한 부부! 좋은 부모!』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

중년기부부교육은 부부 불화가 자녀에게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 감정공감 대화의 중요성 알기, 감정공감 대화실습하기를 통해 배우자와 부부 의사소통 증진하기 위함 등 부부간의 관계 증진을 위한 의사소통 교육으로 진행 되었다

의사소통 교육에 참여한 홍 모(47)님은 “어린 시절 부터 부모님과 학교 등에서 이해하고 배려하는 대화기법을 배웠으면 좋았을 것이다”고 아쉬움을 얘기하며 평상시에 아내의 이야기에 공감해 주지 못한 것에 대한 미안함을 전했다.

이번교육은 차후 서로를 알아가는 숲 힐링 체험, 문화체험 등을 통하여 중년기 부부들이 부부갈등 및 가족관계 갈등 수준을 완화하여 원활한 의사소통이 될 수 있도록 도와 가족해체를 예방하고 부부관계를 회복 할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가정생활에 대한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지원센터는 중년기부부를 통해 부부관계 향상을 위한 의사소통기술 습득으로 부부관계를 증진시키도록 하며, 부부관계의 긍정적인 관계를 증진하여 부부의 건강성을 높이고 갈등 및 이혼을 줄이기 위해서는 부부친밀감을 증가 시키도록 하며, 부부의 역할을 이해하고, 부부관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조성해 나아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이천뉴스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