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시민 행복동행’ 연 4회 발행, 시민이 만들어가는 이천소식 전파

 
이천시(시장 조병돈)는 참시민 이천행복나눔운동과 행복한 동행 사업 확산을 위한 시민과 함께 만들고 감동을 전하는 계간지인 ‘참시민 행복동행’ 창간호를 발행했다고 3일 밝혔다.

올 초부터 발간위원을 공개모집하여 소식지의 제호에서부터 내용 선정, 편집까지 발간위원이 함께 참여하여 소통과 공감의 소식지를 만들고자 노력하였으며 민선 6기 3주년에 즈음하여 발행된 참시민 행복동행은 제호에서 알 수 있듯이 ‘참시민 이천행복나눔운동’과 ‘행복한 동행 사업’을 함께 동행(同行) 해준 시민과 단체들의 열정과 노력을 담고 있다.

‘참시민 행복동행’ 은 연 4회 발행하며 크게 참시민 운동(同), 행복한 동행(幸)으로 나누어 참시민 운동(同)은 참시민 이천행복나눔운동 소개, 우리동네 참시민 운동, 미담사례를, 행복한 동행(幸)은 기탁식 현장, 재능나눔 사업장 탐방, 기탁금 이렇게 사용됩니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앞으로도 시민들이 내가, 이웃이, 지역사회가 실천하고 있는 배려, 나눔 등 ‘참시민 이천행복나눔운동’과 ‘행복한 동행사업’의 우수 실천사례를 공모, 평가하여 소식지에 담아 전파할 예정이다.

구독을 원하는 시민은 이천시 기획감사담당관실(☏ 031-644-2034)로 신청하면 우편으로 받아 볼 수 있으며 이천시 홈페이지에서도 구독할 수 있다.

조병돈 시장은 “참시민 행복동행을 분기별로 발행하여 그 동안 ‘참시민 이천행복나눔운동’과 ‘행복한 동행사업’에 참여한 시민들의 현장의 목소리를 담아 시민들 가슴 속에 더 큰 울림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면서, “참시민 이천행복나눔운동과 행복한 동행사업에 시민들의 지원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천뉴스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