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체험 프로그램 결과물로 작은 전시회 개최

 
지난 8월 23일, 이천시 백사면 검바위 공원에 위치한 백사작은도서관(관장 김태호)은 여름방학 체험 프로그램 결과물로 작은 전시회를 개최하고, 지역주민과 아동 30여 명이 참석해 가벼운 다과와 함께 전시물을 감상했다.

백사작은도서관의 작은 전시회는 여름 내 독서문화 프로그램, 작은 도서관 프로그램, 이천시 마을공동체 사업 프로그램 등 아동들이 즐기고 공부할 수 있는 체험을 통해 만들어진 결과물로서 이번 작품을 통해 아이들이 방학기간 동안 얼마나 즐겁고 유익하게 보냈는지 한눈에 볼 수 있다.

아동들이 전시한 작품을 살펴보면, 독서문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만든 <나만의 그림책>, 마을공동체사업 프로그램으로 완성한 합동작품 <산수유 꽃나무, 산수유 열매 나무>, 그리고 목공 작품으로 만든 <목재 우편함> 등 이 있다.

이날 전시회에서 백사 초등학교 4학년에 재학 중인 한 학생은 “매년 여름 백사 작은 도서관에서 더위도 피하고 책도 읽고, 다양하게 할 수 있는 즐거운 프로그램이 매우 많다”며 “작은 도서관에 오는 것이 즐겁다” 고 말했다.

또한 도지 초등학교의 한 학부모는 “마을 작은 도서관에서 방학마다 유익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있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관련 프로그램에 계속적으로 참여할 뜻을 밝혔다.

한편, 백사 작은 도서관은 2016년 봄 개관 시간을 늘린 이후 아이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고 있으며, 오전 시간을 이용한 성인 대상 프로그램의 지속적인 활성화 방안도 모색하고 있다.

관장인 김태호(백사면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은 “마을 내 작은 도서관이지만, 지역의 다양한 문화재와 인적자원을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 창출로 백사면의 마을 교육 공동체 활성화를 이룰 수 있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수강생의 욕구를 충족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이천뉴스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