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건' 국내 웹툰을 통해 공식 완결판 발매, 박서랑 애절하고 파워풀한 보이스 '눈물이 흐른다'

 
오래전인 지난 1991년 대만에서 연재되어 한국까지 큰 이슈와 사랑을 받은 만화 영건(Young Guns) 은 대만 임정덕 작가의 작품이다.

1권부터 7권이 지난 1997년까지 발매되고, 2001년에 8권에서 10권까지 발매됐으나 임정덕작가의 건강문제로 인해 완결판이 나오지 않았다가 15년만인 2016년도에 완결판이 발매됐다.

한국의 웹툰을 통하여 공식적으로도 완결판이 공개되어 영건의 완결판을 기다린 수 많은 팬들에게 기쁨을 안겼다. 이번 영건의 공식 OST 주제가인 ‘눈물이 흐른다’는 세계적인 드럼 연주자 이자 프로듀서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리노 박(Lino Park)이 작사, 작곡하고 ‘간이영수증’ 팀이 프로듀싱해 제작하고 실력파 가수인 박서랑이 애절하고 파워풀한 보컬로 노래했다.

프로듀서팀 ‘간이영수증’은 세계적인 드러머이자 국내 대표적인 프로듀서인 리노와 프로듀스 워너원 쇼 타임(Show Time)과 엔씨야 ‘난좀달라’등 많은 작품으로 활동하고 있는 오성환, 그리고 건담, 레고, 순정만화등 국내 매니아계층에서 수 많은 팬들을 보유하고 있는 송창훈(제임스님)으로 이루어진 팀이다.

영건은 국내 웹툰을 통해 공식 완결판을 발매했다.고 19일 리노가 밝혔다.

▲ 박서랑. OST 주제가인 ‘눈물이 흐른다’는 세계적인 드럼 연주자 이자 프로듀서, 리노가 작사 작곡하고 ‘간이영수증’ 팀이 프로듀싱하여 제작하고 실력파 가수인 박서랑이 애절하고 파워풀한 보컬로 노래했다.

저작권자 © 이천뉴스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