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 영역(생활안전, 자연재난안전, 보건안전) 20개분야 안전교육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시민의 안전 요구 증가와 초동대처 능력 배양 확산을 위해 2019년도 국민 안전교육 시행계획을 수립해 시행한다.

주요 목표는 안전교육을 통해 시민 스스로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각종 재난 및 안전사고를 예방하며 발생 시에는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 향상에 있다.

재난 및 안전분야 중 시민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3개 영역(생활안전, 자연재난안전, 보건안전) 20개분야(시설안전, 재난대응, 기후성재난, 식품안전, 감염안전, 응급처치 등)에 대한 안전교육 주관부서를 정하고 그와 관련된 국민 안전교육을 추진한다.

특히 20개 분야 중 응급처치분야 국민안전교육 활성화를 위하여 읍면동에 심폐소생술(CPR) 교육용 마네킹을 보급하여 읍면동 주민 및 취약계층(노인/어린이/다문화가정 등)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자체교육을 확대 실시한다.

향후 이천시민의 안전의식 고취 및 안전문화운동 확산을 위해 안전총괄과에서는 관련부서, 유관기관 및 민간단체 등이 참여하는 실무협의회를 구성하여 안전교육 정보 공유 및 지원체제를 구축하기 위한 실무협의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박원선 안전총괄과장은 각종 재난과 안전사고로부터 “시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는 안심사회 구축을 최우선으로 3개 영역 20개 분야 안전교육 추진을 위해 관련부서 및 유관기관의 적극적인 지원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이천뉴스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