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체험중심 교육과정으로 즐거운 학교 만들기

 
송곡초등학교(교장 이영란)는 2019년 4월 24일 전교생이 함께 봄을 나누는 생태체험 학습을 개최했다.

이천 교육 혁신지구사업 일환으로 올 한해 체험학습중심의 학교특색 사업을 중점 진행하고 있다. 이에 독서체험, 예술문화체험, 정보화 체험, 도예 체험, 생태 체험 등 다양한 주제의 체험학습을 학교 교육과정에 반영하여 학생들이 체험을 통해 삶의 지혜를 몸으로 체득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인성 및 감성교육에도 활용하고 있다

특히 지난 4월 24일에는 생태체험 활동으로 전교생이 학교 텃밭에 고구마를 비롯한 다양한 작물들을 심는 활동을 실시하였으며, 이와 더불어 학교 주변에 있는 쑥을 포함한 다양한 봄나물을 살펴보고, 이를 직접 채취하는 활동을 함께 실시했다.

무엇보다 채취한 쑥은 학생 자치회 중심으로 학교 개교기념일인 4월 30일에 맞춰 쑥떡을 만들고 이를 지역 사회 노인정에 전달하여 함께 나누는 활동을 실시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하여 학생들은 주변 사람들과 봄을 함께 느끼고 나누는 등 바른 인성 함양 및 감성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었다.

송곡초등학교 이영란 교장은 생태체험을 비롯한 다양한 체험중심 교육과정이 주는 교육적 가치를 활용하여 학생은 물론, 학부모, 교원 모두가 만족하는 재미나고 즐거운 학교를 만들어 가고 있으며, 이러한 다년간의 본교의 노력의 결실로 학교의 학생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이러한 교육과정이 농촌학교의 새로운 교육 모델이 될 수 있으리 기대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이천뉴스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