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아이권리존중 캠페인과 서명운동 진행

▲ 영유아 권리 존중 캠페인 발대식에서 엄태준 이천시장과 이천시어린이집연합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보육분과 대표가 발대식에 서명하고 있다.
이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지원센터)는 2일 이천시와 이천시어린이집연합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보육분과가 참여한 가운데 ‘2019년 영유아 권리 존중 캠페인’ 발대식을 가졌다.

이번 발대식은 제97회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공감하GO! 기다리GO! 존중하GO!”라는 슬로건 아래 이천시의 가정과 어린이집, 지역사회 등 시민을 대상으로 아이권리존중 캠페인과 서명운동을 진행함으로써 아이들의 권리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아이 권리를 존중하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시작되었다.

발대식에 동참한 엄태준 이천시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태아부터 영유아의 권리 존중에 대한 시민의식이 확대되어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뿐만 아니라, 생애주기별로 출산 및 양육을 지원하여 결혼과 임신을 장려하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이천을 만들겠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지원센터는 “공감하GO! 기다리GO! 존중하GO! " 태아부터 영유아의 권리존중캠페인을 통해 아이를 중심으로 한 유관기관의 공동참여를 유도하여 효과성과 효율성 증진을 도모하고, 지역사회의 적극적인 참여로 인한 이천시 영유아의 권리 신장 및 아동 친화도시 구축을 위한 시민 인식을 함양함으로서 지역 시민들에게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이천’이라는 인식이 전파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이천뉴스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