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학생들과 함께 통!통!통! 다양한 쓰레기통 설치사업으로 환경정화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지난 4일 중앙통에서 특별한 쓰레기통을 설치하고 이천시 학생들과 함께 정화활동 및 쓰레기 줄이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양정여고 체인지메이커 이성팀의 쓰레기통 설치 제안에서 시작된 통!통!통! 다양한 쓰레기통 설치사업은 이천시에서 평소 고민하고 있던 부분을 학생들과 서로 공유하고 소통하여 흔히 주변에서 볼 수 없던 덩크슛 투표쓰레기통과 담배 투표쓰레기통을 만들어 설치하였다.

또한 이천시 학생 70여명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중앙통 및 재래시장 주변을 청소하고 깨끗한 이천 만들기는 ‘나부터’라는 인식을 시민들이 가질 수 있도록 환경퀴즈 풀기, 덩크슛 쓰레기통에 재활용 던지기, 쓰레기에 대한 나의 생각 메시지 붙이기 등 다양한 쓰레기줄이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양정여고 김나림 학생은 “시민분들이 쓰레기통을 보고 좋은 반응을 보일 때 뿌듯함을 많이 느꼈고 학생들이 환경정화 활동을 할 때 주위 어른들이 함께 쓰레기를 주워주시는 모습은 감동 그 자체였다. 작은 행동이 변화의 시작이 될 것이라고 믿기에 다음 캠페인이 더 기대된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깨끗한 이천을 만들고자 다양한 쓰레기통 설치사업은 다음달에도 설치할 계획이며 학생들과 함께하는 쓰레기줄이기 캠페인도 함께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이천뉴스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